본문 바로가기
판타스틱 인생/ 소식/IT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파일은 이미 다운로드 중! (Windows 10)

by 이사오군 2015. 7. 29.

윈도우10(Windows 10) 무료 업그레이드


윈도우10의 업데이트 대기윈도우10을 기다리는 현재 상황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7, 8 그리고 8.1 사용자에 대한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를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10 무료 업데이트 예약을 받고 있었구요. 이 업그레이드는 2015년 7월 29일부터 2016년 7월 29일, 즉 1년간 가능하게 됩니다. 

 최근, 거의 마소 빠가 된 저는 한시라도 빨리 윈도우10을 써보고 싶었죠. 그래서 현재 윈도우 7을 사용중인 저도 윈도우10을 사용하기 위해서 빨리 예약을 해놓았죠. 그래서 Windows Update에 들어가면 "Windows 10이 곧 출시됩니다!"라는 문구가 떠있죠.


 소개 영상이나 사진들이 많이 나왔지만 실제로 써보면 어떠한 기능들이 어떻게 다가올지 궁금하네요. 

그렇게 초조해 하다가 29일이 00시가 된 순간, 업데이트하라는 메시지가 뜨지 않아 이것저것 찾아본 결과!




윈도우10 무료 업데이트파일은 이미 다운로드 중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폴더가 생김$Windows.~BT폴더의 등장


 C드라이브에 들어가도 특이한 변화가 없었습니다. 혹시 몰라 숨김파일을 표시하도록 설정을 변경하였더니. $Windows. ~BT라는 숨김 폴더가 짠! 하고 등장하더군요. 그렇습니다, 우리는 이미 윈도우10의 설치 파일을 받고 있던겁니다. 이런식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었구나 하고 알게됬습니다. 이래서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설정을 자동설치로 바꾸어 놓으라고 한 것이었군요. 때가 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파일들을 다운받아 시간이 되었을 때 설치팝업을 띄우기 위해서 였습니다. 


 처음 제가 저 폴더의 속성을 보았을 때, 2.xxGB에서 점점 숫자가 커지고 있었습니다. 네 다운로드 중 이었던것이죠.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속성을 참조해보니 4.31GB에서 숫자의 상승이 멈추었습니다. 저는 32Bit인데 64Bit의 경우 설치파일의 크기가 더 클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마 저 파일이 모두 다운되면 정식 출시시간, 설치 메시지와 관계없이 설치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미 중국 쪽에서는 설치가 진행 중이라고 하고, 국내의 몇몇 윈도우 사용자분들 중에서도 벌써 설치완료 하였다는 소식도 들려오기 때문입니다. 저도 어서 윈도우10을 설치하고 싶네요. 한번 여러분들도 C드라이브로 가셔서 확인을 해보세요! 분명 setup.exe 파일로 설치를 진행하게 될겁니다.



윈도우10의 정식 출시 시간



윈도우10 출시 시각윈도우10 정식 출시 시각을 카운트다운 하고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를 둘러보다 윈도우10의 정식 출시시간을 카운트하는 페이지를 발견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en-us/windowsforbusiness 여기입니다. 


 현재 3시 36분, 4시간 24분이 남았다는 것은 정식 출시 시각은 한국시간으로 오전 8시 00분 이라는 뜻이군요.

저 시간에는 미국은 28일 오후 7시 정도인데 어느 나라 몇 시 기준으로 정해진 걸까요. 아니면 저 카운트는 나라마다 다른걸까요?